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2년 여름, 음질 기준 무선 헤드폰 추천

BestBuy

by OOOLabs 2022. 7. 9. 14:00

본문

22년 여름, 음질 기준 무선 이어폰 추천

OOOLABs
2022년 7월 9일

22년 여름, 음질 기준 무선 이어폰 추천

지난번에는 Hivi의 올여름 무선 이어폰 추천 내용을 소개해 드렸읍니다. 

하지만, 스마트폰의 블루투스를 이용하여 음악을 감상하는 방법 중 무선 이어폰보다는 무선 헤드폰이 좀 더 좋은 음질과 노이즈 캔슬 성능을 제공합니다.

 

이번 추천 순위를 살펴보면 국내에서 대중적으로 무선헤드폰에서 인기가 많은 최근 출시된 소니의 WH-1000XM5는 아직 포함되어 있지 않지만, 전작인 WH-1000XM4가 하위권에 추천 되어 있고, WH-1000XM4와 함께 선택되는 Bose의 Quietcomfort 45도 추천은 되어 있지만, 하위권에 선정되어 있습니다.

 


공동 1위 : 그라도 GW100

이번에 공동 1위에 선정된 제품은 1953년 설립되어 특유의 사운드를 들려주는 미국 그라도에서 최초로 무선헤드폰을 만든 GW100입니다.

 

GW100의 최대 특징은 대부분의 무선 헤드폰들이 밀폐형인것에 비해, 오픈형 제품이라는 것이고, 하우징 설계를 통해 일반형 오픈형 제품보다 누음을 60%정도 차단하였다는 것입니다.

 

유선 모델과 동일한 그라도 고유의 다이나믹 드라이버가 사용되어 오픈형 고유의 공간감 넓고, 중저역의 해상도와 질감을 잘 표현해 준다는 평을 받고 있습니다. 배터리 사용시간은 40시간이며 무게는 312g입니다.

 

유선 연결도 3.5mm 케이블을 통해 가능하며, 액티브 노이즈 캔슬은 지원하지 않으며, 마이크는 1개 장착되어 있습니다.

 

한 가지 아쉬운 사항은 블루투스 5.0을 지원하나 코덱이 SBC, AAC, aptX만 지원하여, 고음질 블루투스 지원은 불가능합니다.

 

국내에도 정식 수입되어 30만 원 초반대의 가격에서 구입이 가능합니다.

 

https://link.coupang.com/a/r9Zf5

 

[GRADO] 그라도 GW100 Wireless 블루투스 헤드폰

COUPANG

www.coupang.com


공동 1위 : 마크레빈슨 No5909

그라도의 GW100과 함께 공동 1위로 추천받은 제품은 삼성이 인수한 하만 계열의 Hifi 오디오 전문업체인 마크레빈슨에서 최초로 무선 헤드폰을 출시한 No5909입니다.

 

이미 국내의 몇몇 유튜버분들이 리뷰하여 음질기준 최고의 무선 헤드폰으로 극찬하고 있는 제품입니다.

40mm의 베릴륨 다이나믹 드라이버를 탑재하고, 하만 계열이 제품답게, 대중적으로 선호하는 하만 타깃 커브를 적용하여 플랫 한 사운드보다 음악을 듣는 재미를 배가 시켜 줍니다.

 

무선으로 감상시에는 20~20Khz의 사운드를 지원하고, 유선으로 연결 시에는 10~ 40Khz까지의 넓은 대역폭의 사운드를 지원하는 것이 큰 특징 중 하나입니다.

 

배터리 사용시간은 최대 34시간이고, 15분 충전에 최대 6시간 까지 사용한 급속 충전 기능도 지원합니다.

 

블루투스는 5.1이 적용되어 있으며, 코덱은 AAC, aptX Adaptive , LDAC이 지원되어, 안드로이드폰인 경우에는 24bit/96Khz까지의 고음질 음원을 무선으로 감상하시는 것이 가능합니다.

 

마이크도 음성 통화를 위한 4개의 빔포밍 마이크와 ANC를 위한 4개의 마이크를 포함하여 총 8개의 마이크가 장착되어 ANC성능과 음성통화 품질도 사운드 못지않은 고성능을 보여 줍니다.

 

패키지와 케이스도 고급스럽고, USB- C to 3.5mm 전용 오디오 케이블도 1.25M와 4M짜리 2개, 기내용 어댑터까지 케이블 지원도 100만원이 넘는 제품인 만큼 충실합니다.

 

https://link.coupang.com/a/r93QF

 

[신규런칭] 삼성전자 하만 마크레빈슨 No5909 프리미엄 노이즈캔슬링 무선 헤드폰 블루투스 헤드

COUPANG

www.coupang.com


공동 3위 : 울트라손 ISAR

유독 이번 추천의 상위 제품들은 그동안 무선 헤드폰을 출시하지 않았던, 유선 헤드폰이나 HiFi 오디오 업체의 명가들입니다. 공동 3위로 추천된 울트라손의 ISAR도 울트라손의 최초 무선 헤드폰 제품입니다.

 

음악을 듣는 재미에 중점을 둔 울트라손의 ISAR는 울트라손 독자의 40mm 다이내믹 드라이버를 외이도에 직접 겨냥하지 않고 헤드폰 중앙 아래에 위치시키는 설계로 밀폐형이지만 공간감 넓고 정위 감과 해상도가 높은 사운드를 제공합니다.

 

6개의 내장된 마이크와 퀄컴의 QCC 3034에 탑재된 노이즈 감소 기술을 활용한 액티브 노이즈 캔슬기능을 제공합니다.

 

블루투스는 5.2가 탑재되어 있고, 코덱으로는 SBC, AAC, aptX HD까지만 지원되어 고음질 전송을 위한 LDAC이나 aptX Adaptive가 제외되어 있는 것은 아쉽습니다.

 

https://link.coupang.com/a/r97Ze

 

ULTRASONE ISAR [Bluetooth 무선 헤드폰] 밀폐형 S-Logic 탑재 ANC외음 캡처유선 접속 대응 멀티 포인트 대

COUPANG

www.coupang.com


공동 3위 : 애플 에어팟 맥스

국내에도 널리 알려져 있는 애플의 에어팟 맥스는 국내에서는 60만원의 높은 가격 때문과 일부 대역의 튜닝이 기존 헤드폰들과는 다른점때문에 오디오파일 분들에게는 그다지 선호되지 않는 제품입니다.

 

하지만, Hivi에서는 에어팟 맥스를 출시 이후 지속적으로 상위권으로 추천 하고 있으며, 독자 설계한 다이나믹 드라이버의 S/N비가 우수하며, 저 외곡, 색채감 적은 플랫 한 사운드와 애플 아이폰, 아이패드, 애플 TV와 연결 시 공간 음향과 돌비 애트모스를 지원하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현재는 SBC와 AAC까지만 지원되지만, 지난번 공유드렸던 것처럼 iOS16에서 현재 애플이 베타 시험 중인 LC3와 24bit/96Khz의 고음질 지원이 가능한 LC3Plus 까지 Firmware update로 지원된다면, 음악 감상뿐만 아니라, TV시청용 무선 헤드폰으로 더 진가를 발위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https://link.coupang.com/a/saahC

 

Apple 에어팟 맥스 블루투스헤드셋

COUPANG

www.coupang.com


공동 5위 : 오디오 테크니카 ATH-HL7BT

일본의 오디오 테크니카는 가성비 좋은 헤드폰을 많이 소개하고 있으나, 국내에는 모든 제품이 수입되지 않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ATH-HL7BT는 그라도의 GW100과 마찬 가지로 밀폐형이 아닌 오픈형 무선 헤드폰으로 53mm의 대형 다이나믹 드라이버가 공간감이 좋고, 해상도가 높고, 풍부한 저음의 사운드를 들려 줍니다.

 

220g의 가벼운 무게가 장점이며, LDAC을 지원하여 고음질의 사운드 감상이 가능합니다.

다만, 최신 무선 헤드폰들의 배터리 사용시간이 30시간 이상인 점을 감안했을 때 배터리 사용시간이 20시간인 점은 아쉽지만, 한번 충전으로 하루 사용에는 문제가 없습니다.

 

무엇보다도 현재 20만 원 초반대에서 구입이 가능한 가성비가 매우 좋은 제품입니다.

 

https://link.coupang.com/a/sacxc

 

오디오테크니카 ATH-HL7BT 무선헤드폰/블루투스/LDAC지원/개방형헤드폰/최대약20시간재생/경량/빔포

COUPANG

www.coupang.com


공동 5위 : 오스트리안 오디오 Hi-X25BT

국내보다는 영국이나 유럽 쪽 오디오 전문매체에서 높게 평가하는 오스트리안 오디오의 Hi-X25BT가 공동 5위에 선정되었습니다. 오스트리안 오디오는 AKG출신 멤버에 의해 설립된 신생 브랜드입니다.

 

Hi-X25BT에는 44mm의 다이나믹 드라이버와 링 마그넷을 사용한 독자적인 "High Excursion"기술이 적용되어 저역표현 다이나믹 특성, 빠른 응답속도를 제공합니다.

 

유선 연결은 3.5mm와 USB-C를 통한 연결을 모두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며, 배터리 사용시간은 최대 30시간입니다.

 

다만, 블루투스 오디오 코덱을 SBC만 지원하는 것이 단점입니다.

 

https://link.coupang.com/a/safZd

 

Austrian Audio Hi-X25BT BLUETOOTH 오버 이어 헤드폰[]

COUPANG

www.coupang.com


공동 5위 : 슈어 AONIC 40

마지막 공동 5위의 제품으로 추천된 제품은 프로용 오디오 제품의 명가인 슈어의 AONIC 40입니다.

슈어는 최근 프로 제품의 라인업들을 일반 컨슈머향 제품으로 마이크가 포함된 유선 케이블 등을 포함하여 재 출시하고 있습니다.

 

슈어의 무선 헤드폰은 작년에 출시한 AONIC 50이 우수한 사운드 성능으로 많은 호평을 받아 왔는데, 이번 여름 Hivi의 추천에서는 AONIC 50보다 AONIC 40이 한 단계 높은 추천을 받았습니다.

 

다이나믹 드라이버의 사이즈가 40mm로 AONIC50의 50mm 대비 10mm가 작으나 플랫한 모니터 수준의 사운드 특성을 가지면서 조절 가능한 액티브 노이즈 캔슬 기능이 탑재되어 있고, 최대 25시간의 배터리 사용이 가능합니다.

 

두 번 접을 수  힌지 타입을 적용해서 얇고 작은 케이스에 넣고 다닐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https://link.coupang.com/a/saiY4

 

슈어 AONIC 40 / 블루투스 무선 헤드폰 (블랙 / 화이트)

COUPANG

www.coupang.com


이밖에도 소니의 WH-1000XM4, WH-XB910N, BOSE의 Quietcomfort 45 , B&O의 Beoplay Portal PC PS같은 제품들이 8위~14위까지 추천되어 있습니다.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