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2년 Hivi여름, 유선 이어폰 끝판왕

BestBuy

by OOOLabs 2022. 6. 6. 20:14

본문

22년 Hivi여름, 유선 이어폰 끝판왕

OOOLABs
2022년 6월 6일

22년 Hivi 여름, 유선이어폰 끝판왕

일본 잡지 Hivi는 매년 여름과 겨울, 다양한 오디오, 비디오 제품들을 4~8명의 전문가들의 투표를 종합하여 추천 순위를 발표하고 있습니다.

 

이미 여러 번에 걸쳐 Hivi의 추천 결과들을 소개해 드렸는데, 최근 22년 여름 추천 결과가 발표되어, 우선 유선 이어폰 분야에서 가장 프리미엄 제품들의 추천 순위를 추천드리고자 합니다.

 

Hivi에서는 이어폰의 경우 3가지 가격대로 나누어 추천하고 있습니다.

  • 2만2천엔 미만 (약 21만 원 이하) : 스마트폰 번들 이어폰에서 좀 더 좋은 사운드를 감상하고자 하는 고객

  • 2만 2천엔 ~ 5만 5천엔 미만 (약 21 ~ 53만 원 사이) : 각 제조사에서 소재와 차별화된 기술을 적용한 중급기

  • 5만 5천엔 이상 (약 53만 원 이상) : 각 제조사의 플래그쉽 제품

이번에는 각 제조사의 유선이어폰 끝판왕들인 플래그쉽 제품 가격대인 5만 5천엔 이상의 제품들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Hivi 유선 이어폰 평가의 특징은 5명의 전문가가 각각 0~3점 사이의 점수를 제품마다 평가했는데, 이론적으로는 15점이 만점이나, 1위가 6점, 2위가 공동 3개로 5점, 3위가 공동 4개로 4점 등, 절대적인 강자 없이 많은 제품들이 상향 평준화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지난겨울 대비해서 보면, 무선 이어폰의 세상임을 감안했을 때 유선 이어폰에서도 많은 신제품들이 출시되고 특히 중국의 차이 파이 명가인 Fiio의 제품들이 저가뿐만 아니라 고가에서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1위 Fiio FH9

이번 여름 유선 이어폰 프리미엄 가격대에서 1위는 중국 차이파이의 명가인 Fiio의 FH9이 선정되었습니다.

Fiio는 다양한 유선 이어폰들을 출시하고 있고, 최근에는 저가 직판매 브랜드로 Jade Audio도 론칭하였습니다.

Fiio의 라인업은 크게 보면, 1DD의 FD 시리즈, 여러 개의 BA 드라이버가 장착된 FA시리즈, 그리고 1DD+여러 개의 BA가 장착된 FH 시리즈로 구분되어지고, 뒤의 숫자가 좀 더 고급 제품입니다.

 

FH9은 Fiio의 플래그쉽 모델로 고급형 BA인 knowles의 BA가 6개와 13.6mm의 자체 개발한 베릴리움 다이내믹 드라이버가 탑재되어 있는 세미 오픈형 유선 이어폰입니다.

 

10 ~40khz의 넓은 주파수 응답과 전 대역의 해상도가 매우 좋으며 세미 오픈형 제품답게 공간감도 매우 넓게 표현되는 장점이 있습니다. 

 

총 224 와이어의 고순도 은도금 케이블과 교체형 2.5mm/3.5mm/4.4mm 커넥터가 제공되어 어떤 소스기기라도 쉽게 연결이 이 가능합니다.

https://link.coupang.com/a/oMZRl

 

(관부가세포함) FiiO FH9 Headphones Earphone Wired High Resolution Over-The-Ear 1DD+6BA Detachable Cable Deep Bass Comes -B

COUPANG

www.coupang.com

 

공동 2위  Fiio FD7

첫 번째 공동 2위 제품으로는 1위와 같은 브랜드인 Fiio의 1DD 제품군중에서 프리미엄 제품인 FD7이 선정되었습니다.

FD7은 12mm 순수 베릴륨 진동판이 적용된 다이내믹 드라이버가 탑재된 제품으로 강철보다 4배 높은 강성과 티타늄의 1/4에 불가한 무게로 일반적인 티타늄 드라이버 대비해서 3배에 이르는 응답속도가 가능해 정확하고 강력한 사운드를 제고합니다.

 

FH9과 동일한 케이블선과 교체형 커넥터가 적용되어 있으며 사운드 조정이 가능한 3개의 필터와 다양한 폼팁, 실리콘 팁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https://link.coupang.com/a/oM15d

 

FiiO 피오 FD7 이어폰

COUPANG

www.coupang.com

 

공동 2위 NFaudio NE4 Evolution

두 번째 공동 2위 제품은 NFAudio의 NE4 Evolution입니다.

총 4개의 knowles BA를 사용하는 제품인데 특이한 것은 3개의 이어폰 하우징 케이스를 교체하여 다른 사운드로 튜닝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 Pop Faceplate (빨간색) : classic 저음 + 중음 + 2개의 고음으로 구성되어 팝 음악을 최적으로 들려줍니다.

  • Reference Faceplate (검은색) : Ultra저음 + 전대역 + 2개의 고음으로 구성되어 플랫 한 사운드를 들려줍니다.

  • Transparent Faceplate (파란색) : 전대역 +2개의 고음으로 이루어지며 깨끗한 사운드를 들려줍니다.

https://link.coupang.com/a/oM3XL

 

NF AUDIO NE4 Evolution 4BA Replaceable Frequency Dividing Faceplate 2Pin 0.78mm HiFi Audiophile In-E

COUPANG

www.coupang.com

 

공동 2위 64Audio Duo

마지막 공동 2위 제품은 미국의 64Audio의 Duo가 선정되었습니다. 대부분 밀폐형인 이어폰들과 달리 이 제품은 3D 프린트와 수작업으로 오픈형 헤드폰을 연상시키는 세미 오픈형 하우징으로 넓은 개방감, 공간감과 함께 자연스러운 저음을 표현합니다.

 

중저음은 9mm 다이나믹 드라이버가 담당하고 고음은 1개의 BA가 담당하는 구조입니다. 특이 Duo에 사용된 BA는 기존 방식과 다르게 드라이버 노즐과 튜브의 연결을 제거하여 공진현상을 대폭 감소시켜 사운드의 해상도를 향상한 장점이 있습니다.

https://link.coupang.com/a/oM5L4

 

[64AUDIO] 64오디오 DUO

COUPANG

www.coupang.com

 

 

공동 5위 Audeze Euclid

첫 번째 공동 5위 제품은 평판 자력형 헤드폰의 명가인 Audeze에서 처음으로 출시한 밀폐형 이어폰인 Euclid입니다.

다이나믹 드라이버나 BA가 아닌 18mm 평판 자력형 드라이버가 탑재되어 위상 및 왜곡을 최소화하고, 뛰어난 감도를 제공하며 전 대역에서 안정적인 사운드를 제공하는 장점이 있습니다.

 

https://link.coupang.com/a/oM62E

 

AUDEZE 오디지 EUCLID 인이어 플래너 마그네틱 이어폰

COUPANG

www.coupang.com

 

 

공동 5위 Sennheiser IE900

두 번째 공동 5위 제품은 국내에서도 이어폰의 끝판왕으로 많이 알려진 젠하이저의 IE900입니다.

별다른 설명이 필요 없을 만큼 알루미늄을 깎아 만든 하우징에 장착된 7mm 다이내믹 드라이버는 5~48,000hz의 광범위한 주파수 응답을 가지며, 헤드폰에 버금가는 공간감과 풍부한 사운드를 제공합니다.

 

최근에는 가격을 많이 할인해서 판매한 적이 있어 정가에 구입하기에는 부담스러운 제품이 되었습니다.

https://link.coupang.com/a/oM8nV

 

젠하이저 IE 900 플래그쉽 이어폰 (Sennheiser) 공식 정품

COUPANG

www.coupang.com

 

 

공동 5위 Sennheiser IE600

세 번째 공동 5위 제품은 최근 출시되어 IE900 못지않은 인기를 얻고 있는 젠하이저의 IE600입니다.

지르코늄을 3D 프린팅 한 거칠한 왜관이 인상적인 제품으로 IE900 못지않은 훌륭한 사운드를 들려주는 제품입니다.

30만 원의 차이라면 IE900을 선택해야 하겠지만, 100만 원의 차이라면 IE600도 우수한 대안이 될 수 있는 제품입니다.

https://link.coupang.com/a/oM9jv

 

[SENNHEISER] 젠하이저 IE600 / C타입 DAC젠더 사은품 증정

COUPANG

www.coupang.com

 

전체 추천 내용은 원문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원문은 잡지 발행 후 보통 2달 정도 있다 인터넷에 공개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