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2년 여름, 50만원이하 유선 헤드폰 추천

BestBuy

by OOOLabs 2022. 8. 2. 14:37

본문

22년 여름, 50만 원 이하 유선 헤드폰 추천

OOOLABs
2022년 8월 2일

22년 여름, 유선 헤드폰 추천

스마트폰을 활용하여 음악을 감상하는 방법으로는 하기와 같은 다양한 방법이 가능합니다.

  • 블루투스 이어폰
  • 블루투스 헤드폰
  • DAC + 유선 이어폰
  • DAC + 유선 헤드폰
  • 블루투스 / WIFI 스피커
  • DAC + (유선 액티브 스피커) / (앰프 + 패시브 스피커)
  • 네트워크 오디오 스트리머 + 앰프 + 패시브 스피커
  • 네트워크 오디오 스티리머 + 액티브 스피커

HiFi 고음질 음원을 제대로 감상하기 위해서는 DAC 나 네트워크 오디오 스트리머를 활용하여 앰프와 패시브 스피커나 액티브 스피커를 통해 감상하는 것이 가장 좋지만, 아파트, 오피스텔, 연립주택 등 공동 주택에 거주하는 경우에는 층간소음 때문에 스피커로 제대로 감상하기에는 거의 불가능한 상황입니다.

 

스피커 없이 HiFi 고음질 음원을 감상하기 위해서는 결국 이어폰과 헤드폰 밖에 대안이 없는데, 헤드폰이 가성비면에서 좀 더 공간감 , 해상도, 풍성한 사운드를 들려줍니다.

 

최신의 무선 헤드폰들은 좀 더 고음질을 위한 유선케이블 제공도 되지만, 음질 기준으로만 본다면 아직까지는 가성비 면에서 유선 헤드폰을 따라 잡기는 어려운 현실입니다.

 

이미 Hivi, WhatHifi, VGP , 헤드포닉스등의 다양한 헤드폰 추천을 소개해 드렸는데, 이번에는 Hivi의 올여름 유선 헤드폰 추천을 3가지 가격대로 나누어 살펴보고자 합니다. 

 

Hivi에서는 작년 겨울의 추천과 마찬 가지로 헤드폰은 가격대별로 크게 3가지 (50만원이하 , 50~100만 원, 100만 원 이상)으로 나누어 추천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 입문기에 해당하는 50만 원 이하의 추천 제품들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추천 가격대는 일본 판매 기준으로 국내에서는 50만원을 넘는 일부 제품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유선 헤드폰 추천, 50만 원 이하]

1위 : Shure SRH-840A

50만원이하의 가격대에서 1위를 차지한 제품은 프로용 밀폐형 헤드폰으로 오랜 기간 동안 사랑받아왔던 Shure SRH-840의 후속 모델인 SRH-840A입니다.

 

40mm의 다이나믹 드라이버가 탑재되어 있고, 전작의 불편함이었던 고정형 케이블이 교체형으로 변경되었습니다.

플랫한 성향은 전작과 동일하게 유지되었고, 장시간 착용해도 패드와 헤드밴드가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해상도 높은 사운드로 어쿠스틱 악기의 표현력과 대규모 악기 편성의 다이나믹도 높은 편입니다.

 

2년 동안 AS가 보장되는 국내 정품을 23만 원대에 구입이 가능합니다.

 

https://link.coupang.com/a/us60g

 

슈어 프로페셔널 스튜디오 헤드폰

COUPANG

www.coupang.com

 

 

2위 : Victor HA-MX100V

Victor는 국내 정발은 안되고 있으나, 일본 현지에서 유명한 "Victor Studio"의 엔지니어들이 제품 제작에 참가하여 헤드폰 튜닝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HA-MX100V도 스튜디오용 모니터 헤드폰으로 높은 해상도와 다이나믹 레인지가 넓고, 생생한 사운드를 들려주는 장점이 있습니다.

 

프로용 장비답게 외관 디자인은 일반 컨슈머 제품 대비 부족하지만 튼튼한 견고성과 장시간 착용 시에도 편안하게 착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https://link.coupang.com/a/us84P

 

Victor JVC HA-MX100V 스튜디오 모니터 헤드폰 고해상도 대응 밀폐형 빅터

COUPANG

www.coupang.com

 

 

공동 3위 : TAGO Studio T3-03

2017년 설립된 일본의 TAGO Studio는 일본 최고의 녹음엔지니어와 아티스트들의 기존 헤드폰에 대한 요구사항을 집결하여 T3-01 이라는 프리미엄 헤드폰을 출시하였었고, T3-03은 T3-01을 기반으로 한 보급형 제품입니다.

 

40mm의 다이나믹 드라이버가 탑재되어 있고, 주파수 특성은 20~ 20Khz까지인 밀폐형 제품입니다.

일본에서는 게임용으로 마이크가 부착된 모델도 판매 중인데, 현재 국내에서는 직구만 가능합니다.

 

https://link.coupang.com/a/utdkv

 

타고스타지오타카사키 TAGO STUDIO TAKASAKI T3-03BK 밀폐형 모니터 헤드폰

COUPANG

www.coupang.com

 

 

공동 3위 : HiFiman Deva Pro

하이파이맨은 헤드폰 끝판왕 중의 하나인 서스바라, 최고의 가성비 입문기인 순다라 등 다양한 제품을 출시하고 있는 차이파이의 명가입니다.

 

Deva Pro는 평판 자력형 오픈형 헤드폰 제품으로 하이파이맨 독자의 스텔스 마그넷이 장착되어 왜곡이 매우 낮은 정확하고 순수한 풀레인지 사운드를 들려줍니다.

 

Deva Pro의 장점은 "블루미니 R2R"이라는 LDAC, aptX HD까지 지원하는 블루투스 모듈을 기본으로 제공하고 있고, 일반 블루투스 모듈이 블루투스와 DAC가 원칩인 제품을 사용하는것에 비해 "블루미니 R2R"은 하이파이맨의 독자 DAC 칩인 히말라야가 탑재되어 있고, DAC구성도 저항으로 이루어진 R2R방식으로 R2R 특유의 밀도 높은 단단하고 굵은 사운드를 들려줍니다.

 

https://link.coupang.com/a/utgAt

 

[HIFIMAN] 하이파이맨 DEVA Pro 데바프로 평판형 헤드폰

COUPANG

www.coupang.com

 

 

공동 3위 : Grado SR325x

호불호가 강하지만, EDM 과 팝에서는 무척 강력한 저음의 사운드를 들려주는 미국의 헤드폰 회사 그라도의 SR325x가 공동 3위로 선정되었습니다.

 

메탈 하우징이 탑재된 X시리즈 중 가장 프리미엄 제품으로  전용 다이내믹으로 톤 밸런스, 다이나믹이 좋은 디테일한 사운드가 특징인 제품입니다.

 

오픈형 제품으로 주파수 응답은 18 ~24Khz이고 임피던스는 38옴입니다. 

 

국내에서는 54만 원대에 판매 중입니다.

https://link.coupang.com/a/utmsV

 

Grado 그라도 SR325x New Prestige Series 헤드폰 정식수입품

COUPANG

www.coupang.com

 

 

공동 3위 : 젠하이저 HD400 Pro

홈스튜디오에서 믹스 작업등을 간편하게 할 수 있는 플랫 한 사운드의 오픈형 헤드폰입니다.

6~38Khz의 가격대 대비해서 넓은 주파수 응답을 가지고 있으며 , 240g의 비교적 가벼운 무게가 장점입니다.

 

https://link.coupang.com/a/utrY1

 

정품/ 젠하이저 헤드폰 HD400 PRO 오픈형 모니터링 SENNHEIER 헤드폰 A/S 2년

COUPANG

www.coupang.com

 

7위 : Austrian Audio Hi-X60

오스트리안 오디오는 하만 계열사인 AKG의 직원들이 나와서 만든 신생 업체로 WhatHifi 등 유럽 쪽 매체에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브랜드입니다.

 

Hi-X60은 44mm의  자속밀도가 1 테슬라에 이르는 강력한 고효율 다이내믹 드라이버가 탑재된 제품입니다.

 

https://link.coupang.com/a/utwcL

 

Austrian Audio Hi-X60 밀폐형 오버 이어 모니터 헤드폰 폐쇄 백 디자인 []

COUPANG

www.coupang.com

 

8위 : HIFIMAN HE400se

하이파이맨의 HE400se는 하이파이맨의 평판 자력형 모델중 가장 입문기에 해당하는 제품으로 가격대도 20만원이하에서 구매가 가능한 제품입니다.

 

하지만 하이파이맨의 최신 스텔스 마그넷이 장착되어 있는 오픈형 헤드폰으로 평판 자력형 헤드폰을 접해보시지 않은 분들에게는 입문기로 훌륭한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https://link.coupang.com/a/utyJN

 

[HIFIMAN] 하이파이맨 HE400SE 엔트리 평판형 헤드폰

COUPANG

www.coupang.com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