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DE PROJECT #1]
2020 상반기 앱테크 실적
OOOLABs • 2020년 6월23일
저는 과거에도 인터넷 설문등을 통해 얻은 문화상품권으로 가끔 보고 싶은 ebook을 구입하곤 했었읍니다. 그런데 인터넷 폐지줍기라는 앱테크를 통해서 인터넷에서 한달에 몇십만원씩 모으시는 분들도 계신것 같아, 과연 그게 어느 정도 가능한 것인지 궁금하더군요.
그래서 올해 1월부터는 매일 크게 신경을 쓰지 않는 범위에서 할수 있는 것들을 시도해 보았읍니다. 우선 앱은 인터넷에서 유명한 앱테크 앱들중에서 지나치게 배터리 소모량이 크거나, 컬쳐랜드 문화상품권으로 모을수 없는것들을 제외하고, 과도하게 개인정보를 요구하는 앱들도 제외 하였읍니다.
또한 신용카드 포인트, 인터넷 쇼핑몰의 포인트,주유소 포인트중에서 문화상품권으로 변경이 가능한 것들은 추가 하였고, 인터넷 설문업체중에서 컬쳐랜드 상품권으로 전환이 가능한 업체는 시간이 날때 마다 가끔식 시도해 보았읍니다. (하기 내용은 Android 폰 기준 입니다.)
또한 신용카드 포인트, 인터넷 쇼핑몰의 포인트,주유소 포인트중에서 문화상품권으로 변경이 가능한 것들은 추가 하였고, 인터넷 설문업체중에서 컬쳐랜드 상품권으로 전환이 가능한 업체는 시간이 날때 마다 가끔식 시도해 보았읍니다. (하기 내용은 Android 폰 기준 입니다.)
결론적으로 20년 1월1일~6월22일까지 총 129,406원의 컬쳐랜드 문화상품권을 모았으니, 월 평균으로 보면 2만원 수준을 모은것 입니다.
하기 내용은 월별로 모은 실적입니다. 코로나19로 한참 정신이 없던 3월~4월에 좀더 신경을 써서 모았더라면 최소 2만원이상 더 모을수도 있었다는 생각이 듭니다.
아래 원그래프는 각 방법별로 얼마씩을 모았는지를 보여주고 있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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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품권(모바일) : 가장 많이 모았던 이 항목은 "ZZAL" 앱을 운영한 결과 이고, 6월 부터는 "타임캐시"앱을 추가하였는데, "타임 캐시"앱의 6월 총 기여도는 8천원 입니다. "타임캐시"앱에서 이벤트로 5천원을 운좋게 받았으니, 순수 모은것은 3천원 입니다.참고로, 6월16일 부터는 Google Play에서는 "ZZAL"앱이 보이질 않고 있으며, 6월30일부터는 원스토어에서는 "ZZAL"앱의 시즌2 버전을 Download하실수 있읍니다.(추천인이 필요하시면 "빅보이3"를 입력 요청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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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드포인트 충전 : "컬쳐랜드" 앱상에서는 삼성,신한,하나,현대,국민,BC카드 포인트를 문화상품권으로 전환하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읍니다. 저는 보유하고 있는 삼성,신한,현대 포인트를 전환한 결과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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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멤버스 충전 : "하나멤버스" 앱상에서도 하나 머니를 문화 상품권으로 변경하는 기능이 있읍니다. 저는 하나카드나 은행을 이용하고 있지는 않습니다만, L.point, 쿠팡캐시,OK 캐쉬백 포인트, 카카오페이 머니, S-Oil 포인트를 하나 머니로 변환하는 기능이 있어, L.point,쿠팡캐시, S-Oil포인트를 변환한 결과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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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품권(문화) : 이 항목은 인터넷 설문 앱들의 충전 결과 입니다. 저는 "Toluna"와 엠브레인의 "패널파워"앱을 이용하였고, 시간이 많질 않아, 인터넷 설문을 많이 시도하지는 못했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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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비멤버스 충전 : 제가 보유한 카드중 우리은행 카드가 있는데, 이 카드의 사용실적에 따른 포인트를 "위비멤버스"앱상에서 문화상품권으로 전환할수 있는 기능으로 진행한 결과 입니다.
남은 6월 동안, 올 하반기에 추가로 시도해 볼만한 앱과 방법들을 List up해 보도록 하겠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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